티스토리 뷰

전통의학

[인산의학] 식물인간을 깨우다

우리는미생물 2023. 2. 23. 19:06
반응형

식물인간이 깨어났다. 의식불명 상태의 남편을 쑥뜸이 다시 일으켜 세웠다. 경기도 과천시 정계숙(59)씨는 식물인간이던 남편 송우섭(60)씨를 병상에서 넉 달간 쑥뜸을 떠서 소생시켰다. 인산의학에 대한 믿음으로 식물인간이던 남편을 쑥뜸으로 깨우고 일으켜 세워 스스로 걷게 만든 기적 같은 사례가 있다.

3년 전인 2010년 11월 20일, 어느 추운 겨울날 오전, 누군가 정계숙씨의 아파트 현관문을 다급하게 두들겼다. 급하게 나가 보니 경찰이었다. 남편 송우섭씨가 길에서 쓰러져 분당의 모병원에 있다는 전갈이었다. 남편 송씨는 원래 건강한 사람이었다. 건장한 체격에 운동을 좋아하고 평생 병원 문턱 한 번 가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다.

"급하게 병원에 가보니 남편이 응급실에 누워 있었어요. 뇌출혈이 심해 생각할 겨를 없이 바로 응급수술을 받았어요. 뇌 속에 혈전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고 회복실로 옮겼지만 다음 날도 의식이 돌아오지 않았어요. 며칠 지나면 의식이 돌아올 거라 막연한 기대를 가지고 있었지만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어요. 의사로부터 들을 수 있는 말이라곤 '가망이 없다' '두고 봐야한다' '죽을 수도 있고 살 수도 있다'는 막연한 말뿐이었어요."

남편  송씨의 상황은 전혀 차도가 없었다. 의식을 찾지 못하고 시간은 계속 흘렀다. 말도 못하고 자신의 이름도 가족도 기억하지 못하고 혼자 움직이지도 못했다. TV에서만 보던 식물인간을 옆에서 지켜보고 돌봐주는 것이 부인 정씨가 할 수 있는 전부였다고 한다. 송씨는 의식이 없는 가운데 한 달 가까운 시간이 지났다.

"끝도 없는 싸움이라는 생각뿐이었어요. 병원에서 하는 것은 물리치료밖에 없었어요. 하루는 환자를 거꾸로 매달아 놓고 운동을 시키는데 이 방법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갑자기 몇 년 전에 읽었던 '신약' 책이 생각났어요. 병원에서도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 어차피 깨어나지 못한다면 마지막 희망이라도 걸어보자는 생각이 번뜩 드는 거에요."

식물인간 상태에서 깨어나지 않고 몇 년에서 10년 이상을 병상에서 누워 있는 사람도 있다. 식물인간이 깨어났다는 뉴스는 일 년에 한두 번 있을까 말까한 정말 희귀한 일이다. 정씨는 3년 전에 '신약'을 읽었는데 다급한 상황이라 까마득히 잊고 있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난 것이다. 인산 선생이 막 숨이 넘어가기 직전의 다급한 환자들을 구해낸 사례가 많다. 뇌염을 앓아 죽어가는 아이를 살리고 심지어 목을 매달거나 극약을 먹어서 숨이 끊어진 사람들도 뜸으로 구한 사례들이 숱하다.

"환자를 퇴원시키겠다고 하자 의사는 이런 경우가 많은데 집으로 갔다가 분명히 바로 돌아온다며 무지한 사람을 대하듯 비웃으며 말했어요. 한 번도 뜸을 떠본적이 없지만 지금 희망은 뜸밖에 없다는 생각에서 의식 없는 환자를 집으로 옮겨 바로 중완과 단전에 뜸을 뜨기 시작했어요."

2011년 2월 11일 쑥뜸은 시작됐다. 시체와 같이 전혀 움직이지 못하는 남편을 반듯하게 눕혀놓고 중완과 단전에 쑥뜸을 뜨기 시작했다. 뜸을 뜨면서 병원에서 주는 혈압약이나 뇌경색 약은 모두 끊었다. 처음에는 작음 뜸장으로 시작해 3일째부터 5분 이상 뜸장으로 키웠다.

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11시간씩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 계속됐다. 시계를 보며 뜸장을 만들고 재를 치우며 6분 동안 타는 뜸장으로 하루 100장 이상을 꾸준하게 떴다. 뜸으로 시작해 뜸으로 마무리 하는 정씨의 일과는 모두 병상일지에 하루도 빠짐없이 기록돼 있다.

뜸은 몇 장을 떴고 환자의 삭사, 용변, 상태 등을 마치 의료기록처럼 꼼꼼하게 적어놓았다. 그해 6월까지 4개월간 모두 3,000여 장을 넘게 떴다. 정씨의 병상일지에 정확하게 '3,134장'이라고 적혀 있었다.

정씨는 남편의 중완을 뜨고 다음에는 단전을 뜨고 번갈아 가며 매일 110장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그해 6월까지 4개월간 뜸을 떴다.

"아침부터 독하게 마음먹고 종일 뜸을 떴어요. 일주일 정도 지나자 남편의 표정이 밝아졌어요. 표정이 편안해지는 것을 보고는 무통이 왔다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떴어요. 뜸을 뜨는 날이 늘어나면서 남편의 상태가 급속도로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점차 의식이 돌아오는 것 같았어요. 어느 날 말을 거니까 '응!' '아니!'라고 말을 하기 시작하는 걱예요. 비록 단답식이었지만 좋다 싫다는 의사표현을 분명하게 하지 시작했어요."

남편의 동생 내외가 과천 근처에 살아 주말 저녁이면 모여서 저녁도 먹고 남편이랑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처음에는 왜 현대의학으로 치료를 안 해서 어떡하려고 하느냐며 걱정을 많이 했고, 쑥뜸으로 치료하는 것을 믿지 않았는데 환자의 상태가 매주 달라지는 것을 보고는 모두들 입을 벌리고 놀랐다고 한다.

"어느날 중완과 단전에 뜸을 끝내고 누워 있는 남편을 안아서 일으켜 방 한가운데에 세워 봤어요. 그랬더니 자신의 힘으로 벌떡 일어섰어요. 예전에는 덜렁거리던 팔과 다리가 단단해져 자신의 힘으로 일어서는 거예요. 또 며칠이 지나자 스스로의 힘으로 걷기 시작했어요. 사지뿐 아니라 기억력도 회복돼 사람들을 다 알아보고, 자신의 생일도 기억하고, 긴 문장은 아니지만 말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람 구실 할까 했던 남편에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나 모두 놀라는 상황이었어요."

남편 송씨는 뜸을 뜬 지 3개월이 지난 4월 27일부터는 혼자 계단을 내려갈 수 있었다고 한다. 뜸자리에 새살이 오르면서 아파하는 통증을 느끼는 것을 보고 신경이 살아 돌아오는 것도 느꼈다고 한다. 시간이 좀 더 지나자 지방이를 짚고 5층 아파트를 오르내렸고, 집 근처 복지관에도 혼자 다닐 정도로 눈에 띄게 건강을 되찾았다. 물론 글씨를 읽게 됐고, 가족을 알아보는 등 기억력 대부분을 찾았다고 한다.

"몸에 힘이 생기니까 화장실도 다녀오고 스스로 생활할 수 있었어요. 고약으로 뜸을 마무리하고 남편 얼굴을 보니까 피부색이 맑아지고 눈은 아기처럼 초롱초롱 빛이 나 신기할 정도로 병색은 없었졌어요. 거짓말 같은 현상은 남편의 흰머리가 쑥뜸을 뜬 후 검은 머리로 변해가고 있었어요. 정말 신기했던 것은 뜸을 뜨면서 밥을 먹을 때만 잠깐 앉고는 항상 같은 자세로 누워 있었는데 몸에 욕창 한 군데 생기지 않았던 거였어요."

정씨는 남편이 뜸을 뜨고 난 후 거의 한 해 동안 정상인처럼 생활했기 때문에 완전하게 건강을 찾은 것으로 안심했다. 봄, 가을 더 이상 뜸을 뜨지 않고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 여름부터 귀에 혹이 생겼는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내다 증상이 심해져 지난해 11월께 병원을 찾았다.

"희귀한 '귀암'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유명한 병원의 의사를 찾았는데 그 의사는 남편이 길어야 앞으로 6개월밖에 못 산다며 확신에 찬 이야기를 했어요. 당장 수술하지 않으면 죽는다며 수술 날짜를 잡았어요. 그 당시 남편은 귀 주변에 암이 퍼져 턱이 돌아가고 얼굴이 점점 비뚤어지고 있었어요. 집에 와서 생각해보니 지난 봄과 가을 뜸을 계속 뜨지 않은 것이 많이 후회됐어요. 남편의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닌데 지금 절제 수술을 하고 항암제를 맞는다면 살 수 없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정씨는 바로 죽염마늘 요법에 들어갔다. 남편의 암 진단 후부터 수술을 하지 않고 하루에 마늘을 30~40 통에 죽염 60g씩 찍어서 세끼로 나눠 먹었다. 마늘과 죽염만 먹은 것이 아니다. 복해정 사리간장, 유황오리탕에 마른명태를 고아서 함께 먹게 했다.

"또 한 번 놀라운 일이 벌어졌어요. 열심히 인산의학을 실천한 지 일주일이 지나자 밤에 잠자기 힘들 정도로 아팠는데 통증도 없어지고 손바닥 크기의 종양이 새끼 손가락 만하게 줄어들어 비뚤어지던 얼굴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었어요. 옆에 있던 동생도 보곤 놀랐어요."

"매일 마늘을 구워 죽염에 찍어 먹으면서 백회와 전중에 뜸을 계속 뜨고 있는데 3일째 되는 날 밤, 입에서 피를 통하기 시작했어요. 피는 걸쭉한 젤리 같아서 스멀스멀 벌레가 기어 나오듯이 한 시간 동안 흘러나왔어요. 그 당시 남편이 집안에서 세 번이나 넘어진 적이 있었는데 인산의학을 잘 아시는 분이 몸속에 있던 어혈이니까 놀라지 말고 지켜보라고 조언해 주었어요. 하루를 쉬고 전중 뜸을 뜨고 있는데 또 자정쯤에 검은 피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거의 두 시간을 피를 쏟았는데 이러다 사람 죽는 것 아닌가 할 정도였어요. 대야에 받아낸 피는 화장실에서 뒤집어도 잘 쏟아지지 않을 정도로 걸쭉했어요."

다음날 정씨는 남편이 피를 너무 많이 쏟아 혹시나 심각한 상태가 아닌가 걱정이 되어 종합병원 응급실을 찾았다고 한다. 검사를 신청하고 MRI, CT 등 받을 수 있는 정밀검사를 모두 받았다. 피를 이틀이나 토했다는 말에 의사는 '위출혈이 있었나' '간이 나쁜가'라며 짐작만 할 뿐 그 많은 피가 어디에서 나왔는지 원인을 알지 못했다고 한다. 검사 결과 정말 신기하게도 위와 간 등 장기들은 모두 깨끗했고, 혈압 · 맥박 등도 모두 정상 수치였다고.

다만 혈중 헤모글로빈 수치가 조금 낮은 정도라 수혈 한 팩과 수액제 한 병을 맞고는 편안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남편이 피를 토할 때는 많이 놀라기는 했지만 그 이후 몸 상태는 훨씬 좋아지게 됐는데 그것이 모두 몸속에 있던 어혈이 뜸을 뜨자 터져나온 것이라 믿고 있다.

남편 송씨의 병이 쑥뜸으로 나을 수 있다는 정씨의 확신은 모두 신약 책에서 나왔다고 한다. 주변에서 의사, 약사 친지가 많은 가족은 당연히 귀암을 수술해야 한다는 강한 주변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남편도 고통스럽고 결과도 알 수 없다는 생각에서 인산의학을 끝까지 믿고 실첞냈다는 것이다.

"인산의학은 정말 대단한 의학이라는 것을 실감했어요. 아무리 고치기 힘든 병이라도 믿고 실천하면 길이 있는데 믿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까워요. 남편의 병을 고치면서 인산 선생의 혜안이 얼마나 대단한가 알게 됐어요. 지금의 과학 수준으로 증명하지 못할 뿐, 신약은 한마디도 버릴 게 없어요."

정씨는 인산의학으로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나기를 희망한다. 현재 남편이 완전하게 건강을 찾은 것은 아니지만 식물인간에서 깨어나고 암이 호전되고 난 뒤 인산의학 전도사가 됐다고 한다. 그 뿐 아니라 곁에서 지켜본 동생 가족들도 놀라운 결과를 지켜보았기 때문에 모두가 인산의학 매니아가 됐다고.

"남은 과제는 올 봄에도 뜸을 더 뜨고 죽염마늘 요법을 꾸준하게 실천하는 거예요. 머지않아 귀암도 다 고칠 수 있을 거라 믿어요. MRI 검사를 해봐도 종양이 손바닥 크기에서 새끼손가락 크기로 줄었고, 전이된 곳도 뇌에도 전혀 이상이 없었어요. 올해 5~6월에는 관악산에 오르는 남편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병원에 있는 많은 환자를 보면 세상에 이렇게 탁월한 의학이 있는데 세상 사람들이 믿지 않고 실천하지 않는 것이 안타까워요. 큰돈 안 들이고 병을 고치는 방법이 있는데 수억원을 들여가면서도 병을 키워요. 인산 선생 말씀대로 하면 분명히 평생 건강하게 살 수 있어요."

'전통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중황人中黃  (0) 2024.01.15
[인산의학] 뜸으로 고혈압 극복  (0) 2023.02.28
구당 김남수 화상침 치료 사례 동영상  (0) 2023.02.12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Total
Today
Yesterday